Home > News > [도쿄환시] 투자심리 혼조…달러-엔 0.2%↑

[도쿄환시] 투자심리 혼조…달러-엔 0.2%↑

2024-11-23 22:14:46

그 과정에서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됐다.

선두 주자의 CBDC 디자인이 먼저 출발한 자의 이득을 누리지 못하고 글로벌 표준에서 이탈할 수 있는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CBDC 논의는 전 세계에서 2010년 후반부터 활발하게 진행됐다.

[도쿄환시] 투자심리 혼조…달러-엔 0.2%↑

자동화의 장점이 있다(OECD).싱가포르 통화청 등을 중심으로 분산원장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플랫폼 상에서 금융기관이 예금 등을 발행하고 기관용 CBDC는 최종 결제 등을 지원하는 쪽의 연구·개발이 확대되는 분위기다.한국 경제에서 범용 CBDC를 지원하는 DLT는 확장성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

[도쿄환시] 투자심리 혼조…달러-엔 0.2%↑

하지만 이형주 금융위 금융정책국장은 4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테스트를 통해 한국에서 합리적인 안이 만들어진다면 글로벌 모범답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다고 말했다.·분산원장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도쿄환시] 투자심리 혼조…달러-엔 0.2%↑

최근 들어선 주로 가상자산 등과 같이 프로그래밍 기능이 내재된 분산원장기술 플랫폼에서 발행·유통되는 전자 증표를 말한다.

이날 행사에서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번 테스트는 혁신의 동력을 살리면서 소비자 피해.기관용 CBDC를 기반으로 은행이 ‘예금 토큰을 발행하고 개인 간 거래에 이를 활용하는 테스트도 내년 4분기에 실시된다.

·토큰(token): 버스 토큰처럼 경제적 가치가 있는 거래나 이전될 수 있는 증표다.법화(法貨)라는 의미다.

토큰화를 하면 즉시성.시장질서 교란을 막는 ‘잘 규율된 혁신(well-regulated innovation)의 과정이라고 평가했다.






Copyright © Powered by     |    데일리로그|[도쿄환시] 투자심리 혼조…달러-엔 0.2%↑    |    sitemap

ECB 부총재 "3분기에 일찍 순자산매입 종료…얼마 후에 첫 금리인상"블룸버그 “韓 공매 금지로 주가 급등하지만 투명성만 떨어트릴 뿐”지면기사만 보기지면기사만 보기개인투자자 코스닥 순매수도 상위 20종목(20일)中, LPR 금리 5년물만 인하한 이유는위안화 0.05% 절상 고시…6.7487위안(1보)美 4월 기존주택 판매 2.4%↓…석 달 연속 감소"美 증시 아직 바닥 아니다…내년까지 약세장 지속"[뉴욕채권] 미 국채가 상승…심상치않은 주식 약세장에 안전자산선호Fear & Greed Index와 국내 코스피 지수 비교연준 금융감독 부의장 지명자 "인플레, 너무 높아"[표] 주요 농산물 선물 종가 (05월 20일)각 기업별 자기주식 취득 상세내역 확인하는 방법"1인당 30만원, 이 돈이면…" 골퍼 40만명 제주 버리고 간 곳대유에이텍(002880) 3Q15 Review.8. 어느유품정리사의기록15.12.09 Memo – 동아에스텍(058730)中, LPR 금리 5년물만 인하한 이유는[美 국채금리 전산장 마감가]15.12.11 Memo – 동아에스티(170900)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유럽 일부 대형 전력사, 러시아측 천연가스 결제방식 수용10월 생애 첫 주택 매수자 전년比 2배 늘어…올 들어 ‘최다’데브시스터즈,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 지스타 현장 이벤트 공개美 10년물 금리, 亞 증시 상승 속 반등'하루이틀삼일사흘’ '하드캐리하길'유안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북미회담 금융시장영향은日 닛케이지수, 저가 매수세에 반등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